예수 그리스도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예수 그리스도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by 누마다 2025. 3. 7.

예수 그리스도는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후, 하늘로 승천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예수님은 무엇을 하고 계실까요? 기독교 성경 말씀에 따르면, 예수님은 현재도 적극적으로 역사하고 계십니다. 성경은 예수님께서 하나님 오른편에서 중보자로 사역하시며, 교회를 다스리고 계시며, 재림을 준비하고 계심을 가르칩니다. 예수님의 현재 사역을 성경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깊이 있게 살펴보겠습니다.

1. 하나님 오른편에서 중보자로 사역하심

성경은 예수님께서 부활 후 승천하셔서 하나님 오른편에 앉으사 2중보자로 계신다고 가르칩니다. 히브리서 7장 25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러므로 자기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을 온전히 구원하실 수 있으니 이는 그가 항상 살아 계셔서 그들을 위하여 간구하심이라."
" 그의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통치와 권세와 능력과 주권과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느리라 교회는 그의 뭄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하게 하시는 이의 충만함이니라". (에베소서 1:20-23)

2.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하나님께 간구하심

인간은 연약하여 죄를 범하지만, 예수님은 우리를 대신하여 하나님께 간구하십니다. 예수님은 신자들이 넘어지고 실수할 때마다 하나님 앞에서 그들을 위해 중보자로 변호하고 계십니다. 요한일서 2장 1절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만일 누가 죄를 범하여도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 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로마서 8:26)

3. 하나님과 인간 사이의 중보 역할을 하심

인간은 죄로 인해 하나님과 단절되었지만, 예수님께서 중보자로서 하나님과 인간 사이의 관계를 회복시키고 계십니다. 디모데전서 2장 5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우리 주 에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자"      ( 로마서 5:1)

 예수님은 단순히 과거에만 활동하신 분이 아니라, 지금도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서 계속해서 중보 사역을 하고 계십니다.

4. 교회의 머리로서 다스리심

예수님은 승천 후에도 교회의 머리로서 다스리고 계십니다. 예수님은 교회의 중심이 되시며, 교회와 교회의 사역자들 그리고 모든 성도를 이끄시는 분입니다. 에베소서 1장 22~23절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느니라."

5. 성령을 통해 교회를 인도하심

예수님은 승천하시면서 제자들에게 성령을 보내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예수님은 항상 혼자 일하지 않으십니다 예수님 항상 삼위일체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의 사역과 같이 하십니다. 성령은 예수님의 뜻을 따라 교회를 보호하고 지도하십니다. 요한복음 14장 16절에서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

 

6. 말씀을 통해 교회를 세우심

예수님의 가르침과 복음은 지금도 성경을 통해 전해지며, 교회의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말씀대로 이 세상에 오시고, 말씀데로 사시다가, 말씀대로 죽으시고 부활하셨으며, 말씀대로 다시 오실 것입니다. 성도들은 이것을 믿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16장 18절에서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하나님께서는 말씀으로 창조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씀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신 예수님의 말씀은 변하지 않으며, 교회가 흔들리지 않도록 든든한 기초가 됩니다.

7. 교회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심

예수님은 신자들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십니다. 예수님은 교회의 기도에 귀를 기울이시며, 교회의 필요를 채우시고 이끌어 가고 계십니다. 마태복음 18장 20절에서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8. 다시 오실 날을 준비하심

예수님의 또 다른 현재 사역은 재림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예수님께서 반드시 다시 오실 것을 여러 번 강조합니다.

 

"볼찌어다 그가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 사람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것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로 말미암아 애곡하리니 " (요한계시록1:7)

 

이것들을 증언하신 이가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요한계시록 22:20)

9. 예수님의 재림은 약속된 일

요한복음 14장 3절에서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사도행전 1장 11절에서도 천사들이 예수님의 승천을 지켜보던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려지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즉, 예수님의 재림은 단순한 희망이 아니라 반드시 이루어질 약속입니다.

10. 하나님 나라를 완성하기 위해 준비하고 계심

예수님은 신자들이 영원히 거할 천국을 준비하고 계십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14장 2절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러 가노니."

 

11.마지막 심판을 준비하심

예수님께서 초림때는 아기 예수님으로 인간의 죄를 속죄하시기 위해서 십자가에 죽으러 오셨습니다. 하지만 재림 하시는 예수님은 심판의 왕으로 오실 것입니다. 마태복음 25장 31~46절에 따르면, 예수님은 다시 오셔서 모든 사람을 심판하실 것입니다. 이 심판을 통해 하나님 나라는 완전하게 이루어지며, 예수님은 영원한 왕으로 통치하실 것입니다.

결론: 예수님은 지금도 살아 계십니다

예수님은 승천하신 후에도 멀리 계신 분이 아닙니다. 오히려 하나님 앞에서 우리를 위해 중보하시고, 교회를 다스리시며, 재림을 준비하고 계십니다. 성경은 예수님이 단순한 역사적 인물이 아니라 지금도 살아 계시고, 신자들의 삶 속에서 역사하고 계신다고 증언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반응해야 할까요?

  • 예수님의 중보 사역을 신뢰하며 기도해야 합니다.
  • 예수님이 교회의 머리 되심을 인정하고, 말씀과 성령을 따라 살아야 합니다.
  • 예수님의 재림을 믿고, 영적으로 깨어 있어야 합니다.

오늘도 예수님은 살아 계시며, 우리를 위해 일하고 계십니다. 우리는 그분을 신뢰하며, 믿음으로 응답해야 합니다.